SOOP, 게임·e스포츠 브랜드 '어쎔블' 출시

스트리머 활동 분야 구분 없이 참여 가능

SOOP은 자사 게임?e스포츠 생태계를 확장하기 위해 신규 브랜드 '어쎔블'을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어쎔블은 SOOP에서 활동하는 스트리머뿐 아니라 다른 스트리머들도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는 SOOP의 오리지널 게임 및 e스포츠 브랜드다.

게임·e스포츠 브랜드 '어쎔블' [이미지=SOOP]

어쎔블은 활동 분야 별로 진행되던 기존 콘텐츠들과 달리 모든 스트리머가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e스포츠뿐 아니라 다양한 장르의 게임 콘텐츠와 이벤트 등 SOOP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다.

SOOP에선 오는 16일 오후 7시부터 에픽게임즈의 캐주얼 배틀로얄 게임 '폴가이즈'로 진행되는 e스포츠 대회 '어쎔블-폴가이즈'가 펼쳐진다. ‘폴가이즈’는 대규모 인원이 참가할 수 있는 서바이벌 게임이다. 이번 대회에는 킴성태, 수탉, 짬타수아 등 SOOP 스트리머들과 푸린, 플레임TV, 해블린, 수련수련 등 인기 스트리머까지 총 32명이 참여한다.

채정원 SOOP e스포츠&게임콘텐츠사업부문장은 "모든 플랫폼의 스트리머들이 SOOP에서 다 함께 콘텐츠를 즐기고 유저들과 소통하는 커뮤니티를 만들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라고 말했다.

산업IT부 최유리 기자 yrchoi@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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