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흥순기자
풀무원식품은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의 '식물성지구식단 런천미트'가 출시 1년 5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25일 밝혔다.
식물성지구식단 런천미트는 풀무원지구식단의 '일상 식단을 식물성으로'라는 방향성에 맞춰 소비자가 선호하는 반찬인 햄을 식물성 캔햄으로 구현한 제품이다. 2022년 12월 첫선을 보인 뒤 지난해 하반기 매출이 상반기 대비 145% 증가하고, 일부 매장에서 일반 캔햄 제품들과 겨뤄 판매량 상위권에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
풀무원은 식물성 캔햄에 대한 소비자 수요가 적지 않다는 점을 확인하고 계속해서 식물성으로 즐기는 캔햄 제품을 알려 나갈 계획이다. 지난 4월에는 '런천미트 마늘맛'을 출시하며 식물성 캔햄 라인업을 보강했다. 또 제품에 비건 인증, 환경성적표지 인증 등을 획득하고 지속가능성 가치도 확산한다는 방침이다.
이진호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사업부 PM(Product Manager)은 "풀무원지구식단은 식물성 캔햄을 비롯한 대체식품 시장에서 유의미한 성과를 계속 남길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