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취재본부 김건완기자
전북은행(은행장 백종일)은 '쏙뱅크'에서 제공 중인 인공지능(AI) 자산관리 서비스 'RoboT가 챙기는 smarT한 투자' 이벤트를 8월 말까지 진행한다.
5일 전북은행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 대상은 로보어드바이저(RA) 서비스에 'AI 추천 포트폴리오'나 'AI 투자 챌린지'에 10만 원 이상 신규 가입하고 11개월 이상 자동이체를 등록하거나, 최초 1000만원 이상 가입한 고객이다. 가입 금액에 따라 추첨으로 LG 로봇청소기 1대, 에어팟 프로 3세대 3대, 스타벅스 커피 쿠폰 500개를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전북은행 모바일 앱 ‘쏙뱅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전북은행 로보어드바이저(RA) 서비스는 인공지능(AI) 알고리즘을 적용, 고객별 투자 성향과 목적에 맞는 금융상품 포트폴리오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다. 금융시장 빅데이터에 기반한 정기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리밸런싱)도 함께 제공한 특징이다.
전북은행 관계자는 "소액으로 펀드 상품에 투자하고 싶으나 상품 선택·관리의 어려움을 느끼는 고객에게 지난해 10월 로보어드바이저(RA) 서비스를 출시·운영 중"이라며 "초보 투자자와 MZ 세대 고객이 쉽게 펀드 상품에 접근하도록 여러 노력을 기울이며, 지방은행으로서 지역 소비자의 금융 접근성을 개선해 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