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닭볶음면 열풍 국물라면으로…삼양식품 '맵탱'

지난해 8월 매운 국물라면 브랜드 론칭
다섯 가지 매운맛 세분

삼양식품은 불닭볶음면이 주도한 매운맛 열풍을 국물 라면으로 이어가기 위해 지난해 8월 매운 국물 라면 브랜드 '맵탱'을 선보였다.

삼양식품 '맵탱' 제품 라인업[사진제공=삼양식품]

맵탱 브랜드는 스트레스 해소, 해장, 기분 전환 등 소비자들이 매운 라면을 찾는 다양한 상황에 주목해 ▲화끈함 ▲칼칼함 ▲깔끔함 ▲알싸함 ▲은은함 등 다섯 가지로 매운맛을 세분화했다.

또 소비자들이 취향과 상황에 맞게 매운맛을 선택할 수 있도록 '스파이시 펜타곤' 지표를 개발해 맵탱 제품 패키지에 적용했다. 스파이시 펜타곤은 맵탱 제품에서 느낄 수 있는 매운맛 종류와 강도를 한눈에 보기 쉽게 그래프로 도식화한 것이다.

제품 라인업은 '맵탱 흑후추소고기라면'과 '맵탱 마늘조개라면' '맵탱청양고추대파라면' 등이 있다. 맵탱 흑후추소고기라면은 화끈하고 칼칼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는 제품이다. 맵탱 마늘조개라면은 속이 풀리는 알싸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맵탱청양고추대파라면은 무, 마늘, 생강 등 다양한 채소를 푹 끓여내 만든 채수와 청양고추, 대파를 사용해 깔끔한 매운맛을 강조했다.

삼양식품은 맵탱 브랜드 홍보를 위해 지난해 10월 맵탱 제품을 만나볼 수 있는 푸드트럭 '맵탱 GO' 행사를 한 달 동안 전국에서 진행했다. 고객이 매운맛의 취향을 조사하는 'Mep-BTI' 테스트에 참여한 뒤 선정된 라면 한 가지를 시식하는 순서로 구성했다.

최근에는 맵탱의 새 광고 모델로 배우 이이경을 선정하고 한강 편, 캠핑 편, 여행 편, 배달 편, 우유 편 등 총 5가지 일상의 에피소드로 제작한 광고를 선보이며 소비자에게 다가서고 있다.

유통경제부 김흥순 기자 spor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