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라젬 이환성 회장, 의령고등학교·모교 … 공원조성 기증

모교사랑…매년 장학금 기증· 공원조성

경남 의령고등학교 졸업생인 세라젬 이환성 회장이 최근 공간혁신사업을 마무리한 의령고등학교에 1000㎡의 공원을 조성 기증했다.

의령고등학교는 2023년 3월 전국 1호 학교단위 공간혁신사업으로 학생 중심의 사용자 참여 설계를 통한 미래교육과정에 필요한 다양하고 유연한 미래형 학교 공간을 조성해 준공식 이후 전국의 120여 개의 기관에서 방문하는 등 지속적인 관심을 받아 오고 있다.

의령고등학교 공원조성 사진. [이미지제공=의령교육지원청]

의령고 졸업생인 이환성 회장은 신축된 교사는 사용자 만족도가 높아졌으나, 정원이 제대로 갖춰지지 않은 상태인 것을 안타깝게 여겨 후배 사랑과 지역민 보답에 마음을 담아 학교에 1억5000만원을 공원 조성해 기증했다.

공원은 연못 및 분수대, 누운 소나무, 금목서, 황금혜화목 20여종의 다양한 품종의 나무 60여그루로 작품성 있는 형태로 조성돼 학교 내에서 사시사철 자연의 아름다움을 감상하며 학생들의 정서 순화에 도움을 주고 인근 의령군민들도 언제든지 찾아와 휴식할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됐다.

황석도 교장은 “전국 1호 학교 단위 공간혁신사업에 걸맞은 신축 교사와 기존의 학교 화단 및 울타리 정비와 더불어 세라젬 공원으로 학교 내·외관이 한층 아름답게 조성돼 학생과 학부모의 만족을 이끌 것”이라며 “해마다 3500만원의 장학금을 모교 후배들의 성장을 위해 기증하는 것만으로도 정말 고마운 일인데, 학교 공원 조성에 선뜻 거액의 후원금을 내어주신 이환성 세라젬 회장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주소은 기자 soeun737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