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취재본부 이동국기자
동아대학교 교육혁신원(원장 강영조)은 비교과 교육 성과를 확산하고 학생들의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2023학년도 비교과 프로그램(DECO) 활동 시상식’을 개최했다.
승학캠퍼스 대학본부 대회의실에서 지난 21일 열린 이 날 시상식은 ‘DECO 장학금 수여’와 ‘DECO 서포터즈 8기, 9기 수료식’으로 나눠 진행됐다.
비교과 프로그램은 교과 교육과정 외 별도로 개설되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특강·멘토링·공모전·캠프 등 종류가 다양하다. 현재 동아대는 연간 500여건 이상의 비교과 프로그램을 운영, 2만명 이상(중복 참여 포함) 재학생이 해마다 참여하고 있다.
DECO 장학금 시상식은 2023학년 한 해 동안 특히 적극적인 비교과 참여를 보인 학생을 선발해 성과를 공유하고 더 많은 학생이 비교과 교육에 관심을 가지도록 독려하기 위한 목적에서 진행됐다.
교육혁신원은 지난 1년간 누적된 비교과 활동 포인트와 이수 프로그램 수, 역량점수 등을 평가해 대상(10명), 최우수상(40명), 우수상(60명), 장려상(120명) 등 모두 230명의 장학금 수혜자를 선발했다.
DECO 서포터즈는 교육혁신원을 대표하는 비교과 홍보·평가단으로, 학내 비교과 프로그램 홍보나 비교과 교육 관련 설문조사와 평가 등을 실시한다.
올해는 임지수(글로벌비즈니스학과 4) 학생 등 5명이 8기 수료증을, 이지민(경영정보학과 3) 학생 등 5명이 9기 수료증을 받았다.
DECO 장학금 대상자로 선정된 김민석(기계·산업경영공학부 기계공학과 4) 학생은 “비교과 프로그램 덕분에 다양하고 즐거운 경험을 많이 할 수 있었다. 특히 취업 프로그램에 많이 참여했는데 진로·취업 목표 설정에도 정말 도움이 많이 됐고, 이렇게 장학금까지 받게 되니 굉장히 보람되고 뿌듯하다”고 말했다.
강영조 교육혁신원장은 “학생들에게 교과 교육만으로는 얻을 수 없는 다양한 활동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학내 구성원들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 결과로 더 많은 학생이 비교과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다음은 비교과 활동 시상식 수상자·수료자 명단이다. (장학금 부문은 대상만 표기)
▲DECO 장학금 대상 수상자
김민석(기계공학과 4), 이상원(글로벌비즈니스학과 2), 김수환(경영학과 2), 김보경(사회학전공 4), 박현희(전자공학과 4), 송진명(전기공학과 3), 이승호(기계공학과 3), 최준혁(기계공학과 4), 정은영(의약생명공학과 4), 조혜민(글로벌비즈니스학과 4).
▲DECO 서포터즈 8기 수료자
임지수(글로벌비즈니스학과 4), 김강희(미래에너지공학 전공 3), 오시은(경영정보학과 3), 류현주(국제무역학과 2), 최예림(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2).
▲DECO 서포터즈 9기 수료자
이지민(경영정보학과 3), 공영민(영어영문학과 3), 류현주(국제무역학과 2), 신지원(경영학과 2), 이아림(경영학과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