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온유기자
지난해 국내 소비자가 가장 사랑한 써브웨이 샌드위치는 ‘이탈리안 비엠티’였다.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는 지난해 판매량을 기준으로 베스트셀러 메뉴를 선정한 ‘2023 베스트 썹 5’를 30일 공개했다.
먼저, 샌드위치 카테고리에서는 ‘이탈리안 비엠티’, ‘에그마요’, ‘스테이크&치즈’, ‘로스트 치킨’, ‘써브웨이 클럽’ 등 5종이 이름을 올렸다.
1위는 써브웨이의 시그니처 메뉴이자 전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인 이탈리안 비엠티가 차지하며 폭발적인 인기를 재확인했다. 숙성한 페퍼로니, 살라미, 햄 등 풍부한 속재료의 조합을 치즈 및 다양한 채소와 함께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메뉴이자 써브웨이 ‘입문자’에게도 가장 많이 추천되는 메뉴로, 15cm 샌드위치를 기준으로 지난해에만 약 1084만 개 판매됐다.
스테디셀러로 이름 높은 에그마요는 2위에 오르며 명성을 증명했다. 에그마요는 일평균 2만2000개씩 판매되며 총 800만 개에 달하는 연간 판매량을 기록했다. 써브웨이만의 황금비율로 빚어내는 신선한 달걀과 고소한 마요네즈 소스의 감칠맛 가득한 조화가 국내 소비자의 입맛을 변함 없이 사로잡았다는 분석이다.
3위는 판매량 약 520만 개를 기록한 스테이크&치즈가 차지했다. 비프 찹스테이크의 풍부한 육즙과 치즈의 고소한 풍미를 앞세워 든든한 한 끼로 즐길 수 있는 소고기 샌드위치를 원하는 소비자의 선택을 받았다는 평이다.
4위와 5위에는 담백한 닭가슴살을 사용해 체중 및 건강관리 메뉴로 인기가 뛰어난 로스트 치킨과 스모크향이 매력적인 햄, 깔끔한 풍미의 치킨 슬라이스, 바삭한 베이컨이 꿀조합을 이루는 써브웨이 클럽이 각각 선정됐다.
이와 함께, 식단관리족과 다이어터를 위한 샐러드 카테고리에서는 오븐에서 구워 담백함을 끌어올린 로스트 치킨과 손으로 찢어 부드러움을 극대화한 로티세리 바비큐 치킨이 각각 베스트셀러 1위, 2위로 선정됐다. 3위는 비건족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완전 채식 샐러드 ‘베지’가 차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