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서율기자
삼성 갤럭시 S24 시리즈가 공개되면서 이동통신 3사(SK텔레콤·KT·LG유플러스)의 고객 유치 경쟁도 치열하다. 추첨을 통한 최대 300만원 상당의 경품에서부터 유명 연예인이 진행하는 라이브커머스 방송, 한정판 에디션, 단말기 할인까지 고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8일 SK텔레콤은 19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삼성 갤럭시 S24 시리즈 예약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SKT는 인공지능(AI) 개인비서 '에이닷(A.)'과 연계한 프로모션을 선보였다. 우선 에이닷 애플리케이션(앱)과 T월드 홈페이지 등에서 '새해 행운카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달 26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열리는 프로모션은 참여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최대 300만원 상당의 상품을 제공한다. 에이닷 서비스 이용 고객에게는 프로모션 응모 기회가 한 번 더 주어진다. T멤버십과 공식 온라인몰 T다이렉트샵에서도 갤럭시 S24와 에이닷을 연계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추첨으로 상품을 제공한다.
SKT 공식인증 대리점을 방문해 갤럭시 S24를 사전 예약 후 개통하는 고객 총 2424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투시×비츠 스튜디오 무선 헤드폰(10명) ▲나이키 에어 조던1 레트로 하이 OG 트래비스 스캇(4명) ▲메가MGC커피 아메리카노 쿠폰(2384명) 등의 상품이 제공된다.
오는 3월28일까지 갤럭시 S24를 개통한 고객에게는 구독 상품 우주패스 '플러스 구독' 5종이 2개월간 무료로 제공돼 요기요, 폴바셋, CU편의점, 메가커피, 마켓컬리 등에서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홍대 T-팩토리와 전국 2700여곳 SKT 공식 인증 대리점에서 고객들이 갤럭시 S24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환경도 운영된다.
LG유플러스는 통신사 중 유일하게 라이브커머스 ‘유플러스 LIVE’를 통해 19일 오전 12시 갤럭시 S24 기능과 사전 예약 혜택을 소개하는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은 사전예약 마지막 날까지 총 10회 편성되며 배우 이이경, 개그우먼 이은지, 방송인 황광희, IT 유튜버 서울리안 등 유명인들이 출연할 예정이다. 오는 20일 방송에는 외국인이 출연해 갤럭시 S24의 신기능인 '실시간 통역' 등 주요 AI 기능을 시연한다.
LG유플러스는 반려동물 플랫폼 ‘포동’과 협업해 유플러스 닷컴 전용 한정판 버전 ‘댕댕이에디션 with 포동’을 선보인다. 갤럭시 S24 울트라 512GB 모델 기반으로 1000대 한정이다. 에디션의 콘셉트는 '산책'으로 ▲스마트태그2와 펫스트랩 ▲산책가방 ▲배변봉투 4롤과 케이스 등 에디션의 콘셉트인 '산책' 관련 패키지가 함께 제공된다. 스마트태그2와 연동된 스마트싱스(Smart Things) 앱을 통해선 반려견의 실시간 위치와 산책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은 댕댕이에디션 전용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며 사전예약 고객에게는 추첨을 통해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신규 스마트폰을 사전예약하면 바로 배송해주는 온라인 전용 '미리드림' 서비스도 새로 만들어져 사전예약 첫날인 19일 오후 12시 전에 신청한 고객은 당일, 오는 20일 이후 신청한 고객은 22일부터 순차 배송이 이뤄진다. 이 밖에도 다양한 추첨·오프라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KT는 사전예약 구매 고객에게 512GB 단말기를 256GB 단말기 가격으로 제공하는 '더블 스토리지' 혜택과 함께 △삼성케어 플러스 파손 보장형 1년권 또는 갤럭시 버즈2 프로·랜덤 케이스 1종 9만9000원 구매 쿠폰(택 1) △'갤럭시 스토어' 게임 성장팩(10만원 상당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사전예약과 초기 구매 공통 혜택으로는 삼성닷컴 앱에서 사용할 수 있는 갤럭시 워치6 시리즈 10만원 할인쿠폰, 스마트싱스 스테이션 50% 할인쿠폰 등이 제공된다. 초기 구매 고객에게는 초기구매 이벤트 몰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만원 쿠폰'이 제공된다.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에겐 '대한민국 축구 스페셜 혜택'으로 축구선수 이강인 소속팀 친필 사인 유니폼(10명), 축구 국가대표 A매치 태국전 티켓(240명·1인 2매)이 추첨으로 제공된다.
KT는 갤럭시 S24 시리즈의 AI 기능을 체험할 수 있도록 증강현실(AR) 전문 업체인 '아티젠스페이스'와 제휴해 전국 매장에서 AR 체험 이벤트를 연다. 시연 단말에 설치된 앱에서 '행운 부적'을 얻고 부적에 적힌 세계 각국 언어를 갤럭시 AI가 번역해 준다. 획득한 체험 부적은 지니 TV 5000원권, 지니 TV 프라임슈퍼팩 이용권 등을 받을 수 있는 스크래치 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다. 홍대 애드샵 플러스, KT플라자 가로수길 직영점, KT애비뉴에서는 특별 체험존을 운영한다.
KT는 공식 온라인몰 'KT닷컴'에서만 접할 수 있는 구매 혜택도 마련했다. KT닷컴에서만 단독 출시된 '갤럭시 S24 울트라 1TB'는 512GB 가격으로 사전 예약할 수 있다. 오는 23일까지 주문하면 출시일 첫날 '택배 배송 보장 이벤트'로 휴대폰을 빠르게 수령 받는다. 갤럭시 S24 시리즈를 사전 예약·구매한 고객은 갤럭시 북4 프로, 비스포크 제트 AI 등 경품 이벤트에 자동 응모되며 34세 이하 고객은 선착순으로 갤럭시 스토어 3만원권을 받을 수 있다. 갤럭시 S24 시리즈 구매 고객 전원에게는 전용 액세서리 쿠폰 3만원권과 2년간 매월 최대 9000원 상당의 쿠폰팩이 제공된다. 기존에 갤럭시 사용 경험이 있는 KT 우수 고객과 KT 닷컴에서 갤럭시를 처음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한 혜택도 있다. 이 외에도 요금제·제휴카드를 통해 갤럭시 S24 시리즈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