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대장 제1·2 도시첨단산업단지' 계획 고시…내년 상반기 분양

경기 부천시는 대장 제1·2 도시첨단산업단지를 각각 승인 고시 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들 산업단지는 지난해 11~12월 경기도 지방산업단지계획 심의와 국토교통부 수도권정비실무위원회 심의를 모두 통과했다.

부천대장 도시첨단산업단지는 '직장·주거·생활 등 다양한 인프라와 정주 여건을 가진 자족도시 구현'이라는 제3기 신도시의 목적에 따라 부천대장 공공주택지구 내 지정된 산업단지로, 서측 33만4387㎡와 동측 22만6167㎡에 각각 조성될 예정이다.

부천대장 제2 도시첨단산업단지 조감도 [부천시 제공]

부천시는 이번 도시첨단산업단지 승인이 지역 경제 성장을 촉진하고 미래산업 분야 발전에 중요한 발판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는 차별화한 홍보와 마케팅으로 대장 산업단지의 인지도를 넓히고, 다양한 네트워크 구축과 맞춤형 제안을 통해 우수기업 유치에 적극 힘쓸 예정이다.

또 입주전략 수립용역을 통해 공공주택지구와 위치적 관계를 고려한 업종별 배치계획, 토지공급 방법, 세부 유치업종을 선정해 오는 6월 산업단지 관리 기본계획을 고시하고 내년 상반기 분양공고를 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해 4월 입주 협약을 체결한 'SK그린테크노캠퍼스 조성 사업'도 차질 없이 추진된다. SK그린테크노캠퍼스는 SK그룹의 환경 연구개발 역량과 인력 결집을 위한 국내 연구·개발(R&D) 거점 마련의 필요성에 따라 추진되는 사업이다. SK이노베이션·SK온 등 7개 계열사의 연구개발 센터는 부천대장 제1 도시첨단산업단지 약 13만6000㎡에 입주해 그린비즈니스 신기술 개발 전담 인프라를 구축할 예정이다.

조용익 부천시장은 "대장 산업단지와 앵커 기업을 동력으로 유망 기업을 끌어모아 기존 지역 산업 생태계와의 시너지를 더욱 키울 것"이라며 "적극적인 기업 유치를 통해 부천대장 산업단지를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지자체팀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