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대 이철 MBA 총동문회장,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장 수상

부산 무역의 날 기념, 필리핀 등 해외에 K-푸드사업 유치

㈜씨앤디그룹, 한국소비자학회 소비자대상 받아 겹경사

동아대학교(총장 이해우) 이철 MBA 총동문회장이 2023 부산 무역의 날 기념행사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장을 받았다.

이 회장은 필리핀에 K-푸드 보급 사업을 적극 유치·홍보하고 한국 상품에 대한 좋은 이미지로 한국을 알리는 데 크게 기여한 공적을 인정받았다.

동아대 경영대학원 MBA(경영학석사) 46기를 졸업한 이 회장은 제27대 MBA총동문회장을 맡고 있다.

동아대 이철 MBA 총동문회장.

1992년 중공업 부품 제조업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30여년간 운영해오고 있고 2017년부터는 외식 사업에 뛰어들어 ㈜씨앤디그룹을 설립했다.

그는 베트남 호치민과 하노이에서 한식 프랜차이즈 매장을 운영 중이며 2022년엔 필리핀에 PHILGEULIN 법인도 설립하는 등 해외 프랜차이즈 사업을 활발히 펼치고 있다.

이 회장이 운영하는 ㈜씨앤디그룹은 한국소비자학회 서비스혁신부문 ‘2023 소비자대상’을 받았다. ㈜씨앤디그룹은 한식 관련 외식업과 포토사업 등 여러 사업 모델을 현지화, 필리핀 고객들에게 한국 문화를 접할 기회를 제공하고 수출을 통해 한국-필리핀 사회에 공헌한 점이 호평을 받았다.

이 회장은 “국내 소상공인의 유망 업체를 발굴해 필리핀과 베트남 등 해외에 진출시킨 공로로 수상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고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더 많은 국내 브랜드와 제품을 수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