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과원 'ESG 경영실천 나눔 캠페인' 업무협약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이 22일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이웃과 함께하는 ESG 경영실천 나눔 캠페인’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날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도내 기업 대상 캠페인 홍보 및 기부 참여 독려 ▲ESG 나눔 문화 형성 및 저변 확대를 위한 상호협력 체계 구축 ▲경과원 직원 대상 자발적 모금 활동 추진 등을 추진한다.

강성천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속가능한 경기도를 위한 나눔 문화가 더욱 확산되기를 기대한다"며 "경기도 내 기업과 기관을 대상으로 모금 캠페인을 적극 홍보하고, ESG 경영실천에 더욱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권인욱 경기 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은 "자연 재난, 환경위기 등 변화된 사회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라며 "경기도 기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요청하며 사랑의 열매는 기업 사회공헌 파트너로서 함께 사회적 가치를 이뤄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약속했다.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은 그동안 지역사회에 기관 봉사 물품 기부, 환경정화, 전통시장 활성화, 기업지원 봉사, 재능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며 지역 사회공헌 활동에 힘쓰고 있다.

지자체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