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눔엔젤스, 2023 글로벌 블록체인 인천 컨퍼런스 데모데이 성료

[2023 글로벌 블록체인 인천 컨퍼런스 데모데이에서 (주)카디오헬스가 대상을 수상했다.]

스케일업 전문 투자사 나눔엔젤스(대표 엄철현)가 31일 진행한 ‘2023 글로벌 블록체인 인천 컨퍼런스 데모데이’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알렸다.

나눔엔젤스는 인천광역시 소재의 블록체인 기술 관련 스타트업과 블록체인 기술을 적용하고자 하는 기업 육성을 위한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약 4개월 동안 진행해왔다. 이번 데모데이에는 카디오헬스, 카룸 등 총 9개 기업이 발표에 참여했다. 발표 기업들은 2023 글로벌 블록체인 인천 컨퍼런스 기간(2023.10.30~2023.10.31) 연계 행사인 ‘인천 블록체인 해커톤’에도 함께 참여했다.

나눔엔젤스 엄철현 대표는 “4개월간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한 인천 소재 블록체인 기업들의 성과를 이번 데모데이를 통해 확인하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며, “경쟁력 있는 블록체인 기업들이 많이 참여하는 이번 행사를 바탕으로, 앞으로도 인천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또한 엄철현 대표는 “Oregon 정부기관 관계자분들 및 실리콘밸리에 본사, 하와이에 지사를 둔 Startup Capital Ventures 핵심 파트너도 긴밀한 업무 협약을 논의하고자 초청해 행사에 함께 참석했다.”라며, “이 기회를 발판으로 시너지를 위한 고도화 방안이 잘 구축되기를 기대한다”고 포부를 밝혔다.

나눔엔젤스는 고객, 조직, 자본 분야의 액셀러레이팅 경험과 벤처캐피탈 투자 전문 능력을 갖추고 있는 스케일업 전문 투자사이다. “Doing Good, Doing Well”을 미션으로, 창업에 소외된 기업의 시행착오를 줄이고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한 자체 민간 벤처 펀드를 운용하고 있다. 또한 1,080억원 규모 벤처조합 운용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이번 데모데이는 ‘2023년 블록체인 허브도시 인천 조성사업’의 일환이다. 블록체인 기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마치며 성과를 공유하기 위해 ‘2023 글로벌 블록체인 인천 컨퍼런스 데모데이’로 마련됐다.

디지털마케팅부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