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슈퍼 뷰티 위크' 진행…최대 85%↓

롯데백화점이 총 130여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슈퍼 뷰티 위크’를 열고 연말 뷰티 수요를 공략에 나선다고 1일 밝혔다.

고객이 롯데백화점 본점 지하1층 에스케이투 매장에서 홀리데이 한정판 상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롯데백화점]

연말은 뷰티 시장의 최대 성수기로 꼽힌다. 연말 선물은 물론, 연말 모임을 위해 화장품을 구매하는 수요가 집중되기 때문이다. 실제로 최근 5년간(2018년~2022년) 롯데백화점에서 판매된 전체 화장품 매출 중 20%가 연말(11월과 12월)에 집중된 것으로 분석됐다.

올 연말은 엔데믹으로 인해 화장품 매출이 10% 이상 신장하고 있는 만큼 예년보다 더욱 큰 수요가 예상된다.

이러한 수요를 흡수하기 위해 롯데백화점은 오는 2일부터 12일까지 ‘슈퍼 뷰티 위크’를 진행한다. 우선 최근 1년간 롯데백화점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11개 뷰티 제품을 엄선해, 최대 85% 상당의 단독 혜택을 제공한다. 대표 상품은 △랑콤 제니피끄세럼(75ml, 22만3000천원), △에스티로더 갈색병 세럼(75ml, 22만5000원), △입생로랑 엉크르 드 뽀 쿠션(14g, 10만7000원), △맥 로즈 톤업 베이스(30ml, 5만9000원), △시세이도 파란자차 선크림(50ml, 6만원) 등이다.

2일에는 롯데백화점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선착순으로 최대 20% 금액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모든 혜택을 더할 경우 정가 대비 최대 30%~85% 상당의 혜택을 받고 구매할 수 있다.

연말을 맞아 특별히 출시된 홀리데이 한정판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디올’은 ‘NEW 포에버 쿠션’, ‘NEW 디올 어딕트 립스틱’ 등 인기 아이템을 파리 튈르리 정원에서 영감을 받은 한정판 케이스로 출시하고, ‘SK-II(에스케이투)’는 인기 패션 브랜드 ‘메종키츠네’와 콜라보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또 ‘입생로랑’, ‘맥’, ‘바비브라운’, ‘메이크업포에버’, ‘나스’ 등에서도 11월 초 홀리데이 한정판을 출시할 예정이다.

오프라인 매장 방문이 어려운 고객을 위한 온라인 기획전도 준비했다. 12일까지 롯데백화점몰에서는 매일 선착순 1000명에게 뷰티 상품군을 구매하면 최대 15% 금액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하고, 엘포인트 추가 적립, 10% 카드사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오는 9일까지 ‘입생로랑 엉크르 드 뽀 쿠션’, ‘키엘 울트라 훼이셜 수분크림’ 등 베스트 상품을 구매하면, 선착순으로 구매금액의 최대 20%를 엘포인트로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김지수 롯데백화점 뷰티&액세서리부문장은 “연말은 글로벌 뷰티 브랜드들도 한정판 상품을 연이어 출시할 만큼, 뷰티 시장의 최대 성수기 시즌으로 꼽힌다”며 “특히, 올해는 마스크를 벗고 처음 맞이하는 연말로 화장품을 구매하려는 고객들이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기존에 진행하지 않았던 11월 대형 뷰티 행사를 특별히 준비했다”라고 밝혔다

유통경제부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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