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성필기자
편의점 CU는 자체 베이커리 브랜드 'BakeHouse405'를 이달 론칭한다고 22일 밝혔다.
BakeHouse405 상품은 원료 본연 특성을 살려 베이커리 전문점 수준의 품질을 만들되 2000원 미만 가격으로 가성비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름도 전문점 수준의 고품질 빵을 즐길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아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 본사 주소인 테헤란 405에서 이름을 따왔다.
이달 23일 출시하는 소프트롤링은 Super Soft 콘셉트로, 빵의 결대로 찢어서 즐길 수 있는 부드럽고 촉촉한 식감이 특징이다. 화이트 커스타드와 더블초코 2가지 맛으로 구성했다.
달콤함을 강조한 Super Sweet 콘셉트의 시그니처 페스츄리 상품도 30일부터 선보인다. 초코 혼당부터 고소한 황치즈, 진한 말차 등 4가지 맛(스위트·초코·황치즈·말차)을 즐길 수 있다.
다음 달 중순부터는 '르뱅쿠키' 3종도 출시할 예정이다. 초코칩스 더블 쿠키, 솔티드 카라멜 쿠키, 크럼블 딸기잼 쿠키 등 3종으로 커피에 곁들여 먹기에 안성맞춤인 제품이다.
CU는 BakeHouse405 시리즈 출시를 기념해 9월 한 달 동안 오전 7~9시 사이에 타임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BC카드, KB카드로 결제하면 3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김준휘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맛있는 빵을 만들기 위해 해외 선진 기업과의 제휴는 물론 국내 우수 전문 중소업체와의 협업을 꾸준히 진행해왔다"며 "점점 더 높아지는 소비자들의 눈높이에 맞춰 말 그대로 맛있는 빵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