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출 비교 한눈에…OK캐피탈, ‘OK비교대출’ 서비스 출시

저축은행·캐피탈 등 대출상품 금리·한도 비교
상품 추천·대출 신청까지 비대면으로

OK캐피탈, 대출비교 플랫폼 'OK비교대출' 출시. 사진=OK금융그룹 제공

OK캐피탈이 여러 금융사 신용대출 상품을 한 플랫폼에서 비교할 수 있는 ‘OK비교대출’을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제2금융권에서 자체 대출비교 플랫폼을 출시한 첫 사례다.

OK비교대출은 저축은행, 캐피탈 등 금융사에서 판매 중인 대출상품의 금리와 한도를 비교해 금융소비자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을 추천해주고 대출 신청까지 도와주는 금융서비스다. 이용 고객은 신용조회를 거쳐 제휴 금융기관의 대출상품을 곧바로 확인할 수 있다. 현재 BNK저축은행, JB우리캐피탈 등 10여개 금융사와 제휴 중이다. OK캐피탈은 시중은행 등 제1금융권으로 제휴처를 확대하고 예·적금 등 수신상품 비교, 다양한 금융 콘텐츠 제공도 함께 추진해나갈 계획이다.

OK비교대출은 대출비교·심사·실행 전 과정이 비대면으로 진행돼 금융사를 직접 방문해 대출금리와 한도를 확인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덜었다.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은 물론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OK캐피탈 관계자는 “고객이 안전하게 대출비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고객 정보 암호화, 이중화 서버 구성 등 철저한 보안체계를 갖췄다”면서 “주택담보대출, 예·적금 등 비교 가능한 금융상품을 확대하고 고객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 종합 금융 큐레이션 서비스로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

경제금융부 권현지 기자 hjk@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