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출판학회, 12일 정기학술대회 'MZ 세대의 독서행태 이해'

출판 연구 단체인 한국출판학회가 12일 서울 서대문구의 한빛출판네트워크에서 ‘MZ 세대의 사회·심리적 특성과 독서행태 이해’를 주제로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한다.

김선남 한국출판학회장(원광대 교수)의 인사말과 이문학 교수(인천대)의 기조연설에 이어 주제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제공=한국출판학회]

주제발표1은 고운기 교수(한양대)의 ‘MZ 세대의 독서행태’ 발제로 진행한다. 이후 김미정 회장(북큐레이터협회), 문지혜 교수(인천대), 윤세민 교수(경인여대), 이동성 교수(대구과학대)의 토론이 이뤄진다.

주제발표2에서는 강진숙 교수(중앙대)의 ‘MZ 세대의 라이프스타일과 독자세분화 전략’ 발제와 김은경 대표(은디자인), 김재호 교수(청운대), 신종락 교수(제주대), 주선미 연구원(한국출판연구소)의 토론이 펼쳐진다.

주제발표3에서는 이장석 교수(가천대)가 ‘MZ 세대의 사회심리학적 특성과 출판마케팅 전략’을 주제로 발제한다. 토론에는 김주원 대표(궁편책), 박찬익 대표(박이정출판사), 이승환 교수(한림대), 임진영 교수(서경대)가 참여한다.

김선남 한국출판학회장은 “우리 사회 소비 주체로 부상한 MZ 세대의 사회·심리적 특성과 그에 따른 독서행태를 제대로 이해해, 우리 출판산업 특히 출판마케팅에 실제적 도움을 주자는 것이 이번 학술대회의 취지요 목적”이라며 “해당 분야 최고 전문가들의 열띤 발제와 토론은 위기의 우리 출판에 새로운 활력을 제공하리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문화스포츠부 서믿음 기자 fait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