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양군, 방역소독 근로자 … 산업안전 보건교육 실시

방역소독 시 주의사항 등 전문성 강화

경남 함양군 보건소는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인 방역소독 활동을 위해 보건소 및 면 방역 인부들을 대상으로 산업안전 보건교육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교육은 산업안전보건법 소개, 물질안전보건자료(MSDS)의 중요성, 안전한 보호구 착용 방법, 중량물 취급으로 인한 근골격계 질병 예방법 등을 주제로 안전보건교육을 실시해 근로자들에게 안전에 대한 중요성을 상기시켰다.

경남 함양군이 산업안전보건교육 채용 시 교육을 진행 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본격적인 여름철 방역소독 활동을 위해 방역소독 장비 상용방법, 소독약품 안전 취급관리, 방역소독 시 주의사항, 국내 주요 질병 매개 모기의 특징, 모기 방제 방법 등 실제 업무상에서 도움 되는 실용적인 내용도 함께 교육하며 담당자들의 전문성을 강화했다.

보건소는 교육 참석자들에게 교육내용을 숙지하여 안전하고 철저한 방역소독을 위해 최선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보건소에서는 직접 수행하는 방역소독 활동 외에도 방역소독기 무상대여, 방역 약품 무상지원 등 지역주민들이 생활 방역을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들을 실시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감염병에 예민한 이 시기에 매개 해충에 의한 감염병을 예방하고 쾌적한 하절기를 보낼 수 있도록 관내 취약지 소독을 철저히 하여 주민들의 불편함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