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 '케어온 당밸런스' 출시…'당함량 79% ↓'

hy는 저당 유산균 음료 '케어온 당밸런스'를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케어온 당밸런스.[사진제공=hy]

신제품은 당뇨 관리 플랫폼 기업 '닥터다이어리'와 협업해 개발했다. hy 일반제품 대비 당 함량을 79% 줄인 저당 제품이다. 100㎖ 기준 당 함량은 1.5g으로 식품의약품안전처 저당 표시기준을 충족한다.

당밸런스는 기능성표시 일반식품이다. 대체당 '알룰로스'를 적용한 저당 설계가 특징이다. 기능성 소재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도 1만1200㎎ 함유했다. 식후 혈당상승 억제 및 원활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수용성 식이섬유다.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HY2782를 포함한 유산균 100억 CFU도 들어있다. 제품은 280㎖ 중용량으로 식단관리와 당 섭취 조절이 필요한 경우 나눠 마시면 된다.

hy는 제품 출시를 기념해 정기구독 댓글 이벤트도 마련했다. 정기구독 신청 고객에게는 프레딧 1만원 적립금과 함께 댓글 작성 시 추첨을 통해 무료 쿠폰을 지급한다. 자세한 내용은 온라인몰 프레딧에서 확인할 수 있다.

hy 관계자는 "케어온 당밸런스는 일상에서 당 걱정 때문에 유산균 음료를 즐기지 못했던 분들을 위한 저당 케어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라며 "맞춤형 건강케어 브랜드 '케어온'을 통해 다양한 기능성 제품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유통경제부 송승윤 기자 kaav@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