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세계 가입자 70%, 지속가능성 콘텐츠 시청'

넷플릭스는 지난해 세계 1억6500만 가구가 기후 변화 및 지속가능성과 관련된 콘텐츠를 최소 한 편 이상 시청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는 넷플릭스 전체 회원의 70%에 달하는 규모다.

넷플릭스는 2021년 3월 '탄소 순 배출 제로, 이제 다시 자연으로' 프로젝트를 출범하고 수년 단위의 단기적 기후 목표 아래 전 세계적인 탄소 배출 영점화에 동참하고 있다. 넷플릭스는 스크린에 지속가능성 스토리를 담아내고자 노력하는 크리에이터도 지원한다. 기후 변화의 영향과 이에 대한 해결책에 대한 논의가 사회 전반으로 확산될수록 지속가능성 관련 메시지가 캐릭터와 배경, 플롯 등의 형태로 스크린에 반영될 확률이 높아지기 때문이다. 이에 넷플릭스는 영화 '돈 룩 업'과 키즈 애니메이션 '씨 비스트'처럼 다양한 장르에 걸쳐 환경에 대한 이야기를 이어나가고 있다. '지속 가능성 이야기' 콘텐츠 컬렉션에서는 약 200편 이상의 콘텐츠가 있다.

넷플릭스 관계자는 "넷플릭스가 제공하는 엔터테인먼트 경험도 결국 우리가 함께 호흡하며 살아가는 세상이 전제될 때 느낄 수 있는 것"이라며 "넷플릭스는 스토리텔링을 통해 세상을 바꿔나갈 수 있는 지속가능한 엔터테인먼트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산업IT부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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