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네이버, 2분기 광고매출 턴어라운드…비중확대 해야'

[아시아경제 권재희 기자] NH투자증권은 6일 NAVER에 대해 투자의견 '매수' 유지, 목표주가 27만원을 유지했다.

NAVER의 4분기 실적은 매출액 2조2700억원, 영업이익 3365억원으로 추정된다. 글로벌 경기 침체 영향으로 매출 성장은 둔화했으나, 비용 절감에 따라 영업이익은 기존 추정치인 3438억원 및 시장 컨센서스인 3461억원을 소폭 하회하는 수준이다.

이같은 실적은 성수기임에도 불구하고 경기 둔화로 광고매출이 부진한 탓으로 풀이된다. 서치플랫폼은 9164억원(검색광고 6602억원, 디스플레이광고 2498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2.3% 성장에 그쳤다.

인건비인 개발 및 운영비는 5615억원으로 증가세가 둔화, 마케팅비용은 3216억원으로 커머스와 페이 적립금 축소로 전분기 대비 감소세를 기록했다.

안재민 NH투자증권 연구원은 "비수기인 1분기까지 광고매출은 둔화하고 인수한 포쉬마크의 실적이 연결 기준에 반영되며 영업이익에 부정적일 수 있으나, 2분기부터 광고매출의 턴어라운드가 예상되며 하반기 중 경기가 조금씩 회복세를 보인다면 상반기에 위축된 광고와 커머스 사업 매출은 빠르게 반등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안 연구원은 "경기 영향에 따른 광고 및 커머스 사업의 성장률 둔화가 나타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지금은 비중을 확대해야할 시점"이라고 덧붙였다.

권재희 기자 jayful@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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