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도서관, '인물로 읽는 조선시대' 역사 특강 운영

조선시대 주요 인물로 읽는 역사 강좌

[아시아경제 성기호 기자] 서울도서관은 10일부터 17일까지 온라인 겨울 특강 '인물로 읽는 조선시대'를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역사 속 인물을 선정하여 그의 생애를 깊게 통찰해보는 특강으로 기획되었다. 조선시대 주요 인물 중 태종, 세종, 영조, 정조, 이순신, 김정희를 주제로 하여 각 인물의 핵심을 파악할 수 있도록 진행된다. 각 인물들을 둘러싼 당시 주요 사건과 시대상, 정책, 문화 등에 대해 종합적으로 살펴본다.

이번 특강은 저명한 역사학자 신병주 교수(건국대 사학과)와 김인경 교수(선문대 사학과)가 직접 강연을 맡았다.

'인물로 읽는 조선시대' 역사 특강 참석 신청은 1일부터 8일까지 ‘서울도서관 누리집→신청·참여→프로그램 신청’에서 할 수 있다. 시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 300명을 모집한다. 프로그램에 대한 문의 사항은 서울도서관으로 연락하면 된다.

오지은 서울도서관 관장은 “역사를 알고 흐름을 읽으면 현재를 살아가는 지혜를 얻을 수 있기에 특강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이번 강의에 참여하는 시민 여러분들이 선조들의 지혜를 빌려 알찬 한 해를 계획해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지셨으면 한다”고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성기호 기자 kihoyey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