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리뷰의 진화…'리뷰 통계' 제공

리뷰 추천순 정렬 기능 도입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리뷰의 순기능을 강화하고 악성 리뷰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리뷰 시스템에 새로운 정렬 기준과 통계를 추가로 제공한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준)은 음식과 가게에 대한 풍부한 정보를 담은 리뷰부터 볼 수 있는 '리뷰추천순 정렬'과 이용자가 남긴 평균 별점을 확인할 수 있는 '리뷰통계' 기능을 이달 말부터 배민 애플리케이션(앱)에 순차적으로 적용한다고 23일 밝혔다.

리뷰 추천순 정렬은 리뷰의 텍스트와 사진, 등록일 등 여러 요소를 고려해 음식 메뉴와 가게를 잘 표현하고 소비자 선택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리뷰 순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다. 양질의 정보가 담긴 리뷰, 가게와 음식을 잘 표현한 리뷰를 더 쉽게 접할 수 있어 이용자의 의사 결정을 돕고 리뷰의 순기능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리뷰 추천순 정렬은 오는 30일 서울 송파구를 시작으로 순차적으로 적용되며, 내년 1월 중 전국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그동안 남긴 평균 별점을 볼 수 있도록 '리뷰통계' 기능도 29일부터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가 남긴 별점의 전체 평균을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리뷰 통계 기능을 활용하면, 음식과 가게를 판단할 때 리뷰 작성자의 별점 부여 성향을 참고할 수 있게 된다. 상습적으로 악성 리뷰를 게시하는 일부 이용자들로 인해 주문에 혼동을 겪는 일도 줄어들 것으로 보인다.

김영한 우아한형제들 공통플랫폼실장은 "앞으로도 관련 기능을 지속적으로 추가하고 발전시켜, 건강한 리뷰문화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중기벤처부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