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일자리 창출 … 부산상의, 제5기 부산지역 고용전문가 과정 수료식

‘제5기 부산지역 고용전문가 과정 개강식’ 참가자들이 단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부산상공회의소가 9일 오후 7시 부산상의 국제회의장에서 ‘제5기 부산지역 고용전문가 과정 수료식’을 개최한다.

제5기 부산지역 고용전문가 과정은 지역 고용·일자리 사업 관계자들의 사업 발굴과 기획역량 강화로 지역의 고용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지난 8월부터 3개월간 진행됐다.

교육은 부산시와 부산지방고용노동청이 주최하고 부산상공회의소가 주관했다.

고용전문가 과정의 수료자는 49명으로 ▲지역산업 노동 시장의 특성 ▲일자리 관련 통계 지표 분석 ▲지역 일자리 위기와 대안적 정책과제 ▲청년 일자리 정책·주요 사업 ▲부산의 일자리 창출 정책·사례 등에 대한 심층적인 교육을 이수했다.

수료식에는 이영활 부산상의 상근부회장과 양성필 부산지방고용노동청장, 이준승 부산시 디지털경제혁신실장 등이 참석할 예정이며 김동욱 부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장의 ‘고용노동부의 일자리정책 추진 방향’에 대한 특강도 진행된다.

부산상의 관계자는“이번 과정에 지역 채용 현장의 책임자들이 다수 참여했다”며 “향후 각 기관의 채용 계획수립 시 통계분석 등 다양한 기법들을 활용해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 고용 활성화에 많은 기여를 해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산 지역 고용전문가 과정은 5기까지 총 283명의 수료자를 배출해오며 지역의 고용 분야 전문가를 양성하는 역할을 해오고 있다.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영남팀 영남취재본부 황두열 기자 bsb03296@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