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인도 제약사와 아바스틴 바이오시밀러 공급계약 체결

[아시아경제 이관주 기자]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는 개발 중인 아바스틴(성분명 베바시주맙) 바이오시밀러 'HD204'에 대해 인도 인타스제약과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라이선스 계약 지역은 유럽 및 미국, 영국, 캐나다, 브라질, 멕시코, 중동 및 북아프리카(MENA), 동남아 국가 등 세계 주요시장 대부분을 포함한다. 구체적인 마일스톤과 이익분배 내용은 비공개됐다.

HD204는 현재 17개국에서 글로벌 임상 3상이 진행 중이다. 대장암, 폐암, 난소암 등 고형암 환자에게 사용되는 치료제 아바스틴의 바이오시밀러로 임상 1상에서 미국 및 유럽산 원약과의 생물학적 유사성이 입증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박소연 프레스티지바이오파마 대표는 “개발 능력과 함께 생산원가절감과 효율적인 판로 확보는 후발 바이오시밀러 기업의 필수 생존 전략으로 이번 인타스 그룹과의 계약은 HD204의 빠른 시장 진출을 위한 포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관주 기자 leekj5@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바이오헬스부 이관주 기자 leekj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