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시작…13곳 참여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스타트업 아우토반 코리아’에 참가할 초기기업 13곳을 최종 선정해 100일간 육성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지난해보다 두 곳 늘렸다.

독일 본사 차원의 스타트업 육성 플랫폼으로 중소벤처기업부와 서울창업허브, 한국무역협회 등과 함께 한다. 올해가 세번째로 열전달 시스템 전문 기업 망고슬래브, 세계 첫 실물기반 메타버스 라이브 콘텐츠 제작 기업 라이브K 등이 선정됐다.올해는 새 파트너로 한화시스템이 참여했다. 지난 프로젝트부터 참여한 SK텔레콤, LG전자와 함께 스타트업의 기술검증, 사업화를 돕는다.

선정된 13곳은 앞으로 100일간 파트너기업과 프로젝트 개발을 협업하는 한편 육성·멘토링 과정을 진행한다. 제푸·서비스의 시장진출, 사업화 계획을 짜고 해외시장 진출을 위한 판로개척도 논의한다.

2020년 국내 첫 개최 후 지난해까지 총 16곳이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지난해 참가했던 확장현실 기술기반 원격 협업플랫폼 딥파인과 올해 참가하는 디스플레이기업 모픽은 독일 본사에서 진행하는 엑스포데이에 국내 기업으로는 처음 초청받아 최종 결과물을 시연했다.

이번에 선정된 13곳은 오는 12월 최종 피칭행상서 개발성과를 공유하고 네트워킹 행사를 열어 투자유치 기회를 찾는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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