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수형 메뉴 라인업 확대” CJ제일제당, '비비고 진국육수' 3종 출시

[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CJ제일제당이 비비고 국물요리의 육수형 메뉴 라인업을 늘린다.

CJ제일제당은 밑국물로 활용하기 좋은 국물요리 신제품 ‘비비고 진국육수’ 3종을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소고기양지 육수’, ‘멸치해물 육수’, ‘닭고기 육수’ 등 비비고 진국육수 3종은 제각기 다른 원재료에 맞는 최적의 시간으로 국물을 우려내 비비고 국물요리의 특징인 ‘좋은 재료로 깊이 우린 진한 육수’를 구현했다. 재료들을 별도로 우려내는 번거로움이나 물을 섞고 추가로 조미할 필요 없이 그대로 부어 간편하고 빠르게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비비고 소고기양지 육수는 소고기양지와 마늘, 대파를 넣고 오래 우려낸 맑고 깊은 육수로 소고기뭇국, 샤브샤브 등 맑은 국물 요리에 활용하면 좋다. 비비고 멸치해물 육수는 국내산 멸치, 디포리, 건새우 등을 우려내 깊고 시원한 맛이 특징으로 잔치국수, 된장찌개 등에 제격이다. 비비고 닭고기 육수는 국내산 닭고기와 닭뼈 등을 우려내 담백하고 풍부한 향이 특징이며, 닭칼국수, 초계국수 등에 사용할 수 있다.

비비고 국물요리는 이번 육수형 제품 출시로 총 27종을 갖추게 됐다. CJ제일제당은 국·탕·찌개 시장에서 닐슨코리아 기준 지난해 시장점유율 41.4%를 기록했고, 올해 1분기 누계 43.3%로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지승현 CJ제일제당 비비고브랜드그룹 HMR 팀장은 “비비고 진국육수 3종은 요리를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특히 환영받을 것”이라며 “비비고 국물요리 활용도를 한층 넓히며 소비자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기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경제부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