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건설 '수원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파인베르' 총 1566가구 분양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 &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 조감도 <사진제공=대우건설>

대우건설은 이달 말 경기 수원시 영통구 망포동 망포6지구 A1블록·A2블록에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와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11일 밝혔다.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A1블록)는 지하 3층~지상 24층 13개동, 전용면적 84㎡와 105㎡로 796가구,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A2블록)는 지하 3층~지상 22층, 11개동 전용면적 84㎡와 105㎡로 770가구로 총 1566가구다.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와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는 수인분당선 망포역이 가까워 수도권 주요 도심 및 서울 접근이 용이하다. 이 노선을 통해 판교역까지 40분, 강남역까지 5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지하철 1호선과 수인선, KTX경부선 환승역인 수원역까지도 1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또한, 동탄도시철도 망포역이 예정되어 있어 교통여건은 한층 개선 될 것으로 예상된다.

망포역에서 한 정거장 거리인 영통역의 경우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개통이 예정돼 있다. 국토교통부 자료를 보면 이 노선은 지하철 4호선 인덕원역에서 영통역을 거쳐 동탄역을 잇는 총 37.1km 길이의 노선으로 오는 2026년 개통될 예정이다. 노선이 완공되면 과천선, 월곶판교선, 신분당선, SRT 동탄역 등과의 환승을 통해 경기 남부 지역은 물론, 서울 전역으로 이동이 용이해진다.

여기에 덕영대로, 1번 국도 등을 통해 수원시 전역으로의 접근이 수월하고 용인~서울간 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 광역도로망 이용도 편리해 서울 및 수도권으로의 이동이 쉽다.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와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가 위치한 망포지구는 수원의 대표 업무지단지인 삼성디지털시티 수원사업장이 맞닿아 있는 직주근접 입지로 평가된다.

단지에서 망포초·잠원초교·잠원중·망포중·망포고 등 영통 학교로 도보 통학이 가능하다. 망포동 학원가와도 인접한 편이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영통 푸르지오 트레센츠와 영통 푸르지오 파인베르는 경기 남부권의 인기 지역인 수원시 영통구에 들어서는 브랜드 대단지로 풍부한 생활 인프라와 배후 수요를 갖추고 있다"며 "일대에서 보기 드문 '푸르지오' 브랜드 아파트로 조성되는 만큼 차별화된 상품과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어 수요자들의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건설부동산부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