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빡세게 독서’ 캠페인 온라인 참가자 모집

‘바캉스 보다 북캉스, 빡독 설렘’ 주제로 라이브·강연 진행
23일 까지 빡독 닷컴을 통해 참가 신청 접수

대교는 온라인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 ‘빡세게 독서(이하 빡독)’ 행사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사진제공 = 대교

[아시아경제 김희윤 기자] 대교는 온라인 독서문화 확산을 위한 사회공헌 캠페인 ‘빡세게 독서(이하 빡독)’ 행사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책 읽는 사회 분위기 형성을 위해 펼치는 빡독 캠페인은 2018년부터 시작돼 참가자들의 꾸준한 호응을 받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지난해 부터 온라인 라이브 형식으로 전환 운영 중이다.

이번 ‘빡독’ 행사는 ‘바캉스 보다 북캉스, 빡독 설렘’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북(Book)’과 ‘유튜버(Youtuber)’를 합성한 ‘북튜버’들과 함께 책을 통해 설레는 순간, 여행지에서 읽는 책의 즐거움 등을 라이브로 공유한다.

특히 ‘빡독’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유튜브 ‘공백의 책단장’의 공백이 진행을 담당한다. 또한 이동진 영화평론가의 미니 강연과 참여자들이 책에 대해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시간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빡독’ 온라인 행사 참여를 희망하는 참가자는 오는 23일 까지 빡독 닷컴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대교 관계자는 “올해부터는 참여자들에게 독서를 즐기는 다양한 방식을 경험할 수 있도록 북 셀럽들과 함께 빡독 행사를 진행할 계획”이라며 “이번 행사를 통해 책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독서 모임 참여를 독려하는 등 자율적 독서문화 확산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중기벤처부 김희윤 기자 film4h@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