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체부, '제8회 인간과 문화 포럼' 온라인 생중계

[아시아경제 최동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과 내달 1일 오후 2시 ‘지금, 우리의 여행: 좋은 여행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제8회 ‘인간과 문화 포럼’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토론회는 누구나 볼 수 있도록 온라인으로 생중계한다. 시청을 원하는 경우 이날까지 인문360° 누리집에서 참가 신청을 하면 중계 영상에 바로 접속할 수 있는 인터넷 주소(URL)를 안내받을 수 있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좋은 여행은 무엇인지 논의한다. 정여울 작가가 ‘여행의 쓸모: 삶을 성찰하는 여행, 지속 가능한 여행을 꿈꾸다’를 주제로 발표한다. 김다영 히치하이커 대표는 ‘여행의 형태는 어떻게 변하고 있는가’를 다룬다. 김명철 심리학자는 ‘과시로서의 여행: 여행 커뮤니케이션의 양면’을 이야기한다. 이후 발표자들은 ‘좋은 여행이란 무엇인가’를 주제로 종합 토론을 이어간다.

이번 토론회의 발표자는 좋은 여행에 대해 함께 생각해보고 읽어 볼 수 있는 책으로 ‘길 잃기 안내서’, ‘에어비앤비, 브랜드 경험을 디자인하다’, ‘나를 부르는 숲’을 추천했다.

우리의 일상과 사회·문화적 변화에 대한 인문적 담론을 확산하기 위해 기획된 ‘인간과 문화 포럼’은 2020년 12월3일 첫 문을 열었다. 올해는 매월 첫 번째 목요일에, 온라인 생중계 토론회로 진행한다.

문체부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를 대비해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우리는 왜 여행을 가고자 하며, 어떻게 여행을 하는 것이 좋을지를 고민해보길 바란다”고 밝혔다.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문화부 최동현 기자 nell@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