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18일부터 제1기 신규 임용후보자 교육 실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광주광역시 공무원교육원은 오는 18일부터 2주간 2021년 제1기 신규 임용후보자 교육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신규 임용후보자 교육’은 광주시 지방공무원 채용시험을 합격한 예비공무원들이 공직자로서 갖춰야 할 자세를 배우고 기초 실무지식을 습득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제1기 교육은 55명을 대상으로 한다.

교육은 코로나19 확산을 예방하기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첫 주에는 사이버콘텐츠를 이용해 공직자 행동강령, 성희롱 예방, 다문화사회의 이해, 혁신성장 등 공직가치를 배우고, 두 번째 주에는 실시간 화상교육을 통해 예산회계, 민원실무, 시스템 사용법 등 기초 실무지식을 습득하게 된다.

시 공무원교육원은 올해 공무원 공개채용 일정에 따라 신규 임용후보자 교육을 오는 3월 1회, 10월부터 12월까지 3회를 추가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생들은 교육수료와 동시에 시와 5개 자치구로 배치돼 현장업무에 투입될 예정이다.

김애리 시 공무원교육원장은 “신규 임용후보자들이 교육을 통해 공직생활의 기초를 튼튼히 쌓기를 바란다”며 “신규 임용 후보자들이 교육받는데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박선강 기자 skpark82@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