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1년' 네이버 지식인 엑스퍼트…누적 상담 40만 건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출시 1주년을 맞은 네이버 지식인(지식iN) 엑스퍼트에 등록된 전문가가 6000명을 넘어섰고, 진행된 상담이 40만 건을 돌파했다.

네이버는 3일 "전문가와 이용자들의 연결을 시도한 엑스퍼트가 비대면(언택트) 시대 대표적 전문 지식 상담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고 밝혔다.

엑스퍼트는 전문가 유료 상담 서비스다. 이용자들은 전문가들의 상담이나 강의를 네이버 앱을 통해 간편하게 제공받고, 전문가들은 온라인을 통해 수익을 올린다.

엑스퍼트는 작년 11월 말 세금, 노무, 심리상담 3개 분야로 시작해 1년 동안 운세, 교육, 영양ㆍ다이어트, 피트니스, 자산컨설팅 등 실생활에 필요한 70여개 분야로 확대됐다.

기존 1:1 메신저 기반의 상담으로 시작한 엑스퍼트는 음성ㆍ영상 상담, 맞춤형 라이브 클래스, VOD 클래스 등 연결 방식도 다양해졌다. 현재 1만 7000여개의 전문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최근에는 현대백화점과 협약을 통해 온라인 문화센터 강의도 열었다.

강춘식 네이버 리더는 "전문가들과 연결될 수 있는 새로운 시도로 오픈한 엑스퍼트가 사용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잡게 됐다"며 "앞으로도 전문지식과 재능이 있는 누구나 다양하게 활동할 수 있는 연결 플랫폼으로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4차산업부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