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시+]인크로스, 2분기 영업익 39억…전년比 23.6% ↑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인크로스는 연결재무제표 기준 2분기 매출액은 94억100만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8.5% 늘었다고 6일 공시했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23.6% 증가한 39억1800만원이다. 당기순이익은 31억1300만원으로 24.9% 늘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의 여파에도 불구하고 올해 2분기 미디어렙 사업부문은 취급고와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3.3%, 22.3% 성장하며 전사 실적을 견인했다. 특히 가전, 방송?통신, 금융 업종에서 광고 집행이 늘었다. 애드 네트워크 사업부문의 2분기 매출은 작년 대비 9.5% 성장한 11억5000만 원을 기록했으며,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상반기 누적 기준 실적은 매출 162억원, 영업이익 55억5300만원, 당기순이익 44억5500만원을 기록했다. 이재원 인크로스 대표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경기가 침체된 와중에도 주요 광고주들의 디지털 광고 집행 증가로 상반기 실적은 두 자릿수 성장률을 나타냈다”며 “3분기에도 미디어렙 사업을 중심으로 안정적인 실적 증가세를 이어가는 한편 SK텔레콤과 함께 개발한 CPS 광고상품 ‘티딜(T-deal)’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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