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운 겨울, 한파주로 내 포트 월동 준비

19일 아침 기온이 뚝 떨어져 서울, 세종, 경기, 강원과 충청도에 한파주의보가 내려졌다. 기상청은 전일 오후 11시를 기해 서울과 경기 여주, 군포 등지에 한파주의보가 발효됐다고 발표했다. 한파주의보는 아침 최저기온이 전날보다 10도 이상 하강하거나 3도 이하이면서 평년값보다 3도가 낮을 것으로 예상될 때나 아침 최저기온이 -12도 이하로 2일 이상 지속할 것으로 예상될 때, 급격한 저온 현상으로 중대한 피해가 예상될 때 내려진다.

한파 관련 테마주는 제한된 비중이라면 한번 노려볼 만한 계절 투자다. 지난 여름 파세코가 창문형 에어컨을 개발해 단기 급등했던 것이 적당한 예다. 과거에는 겨울이 되면 호빵 판매 증가로 삼립SPC이 수혜주로 거론되며 우스개 소리 취급을 받았지만 최근에는 실적을 기반으로 한 실질적 수혜주들도 발굴되고 있다.

한파에도 끄떡없는 따뜻한 종목을 주식 투자 인공지능 ‘알파온’이 선별해 공개한다.

[주목]

상승예상 종목 정보는 ITBCSTOCK 전문가와 인공지능 프로그램이 함께 분석해 제공하며, 투자자들의 수익이 곧 ITBCSTOCK과 연결돼 있기에 선별 기준이 더욱 까다롭다. 또 더 큰 수익을 위해 선착순 마감 및 당일 마감으로 진행된다.

[주요 수익률]

- 메지온 +900% (보유중)

- 셀리버리 +231.5%

- 케이엠더블유 + 176.2% (보유중)

- 오이솔루션 +135.1% (보유중)

- 알에프텍 + 148.8% (보유중)

- 로보로보 + 71.0% (보유중)

- 웹케시 + 90.6%

이외 10% 이상, 20% 이상 수익률 다수

관심종목: 경동나비엔, 부스타, 신성통상, 쌍방울, 남영비비안

※ 본 내용은 아시아경제 편집 방향과 무관하며, 모든 책임은 정보 제공자에게 있습니다.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