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IST, 신규 연구사업 유치전략 공청회 ‘성료’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광주과학기술원 (GIST·총장 김기선)은 지역사회 및 국가차원에서의 R&D 사업의 효과적 참여를 유도하고자 국가대형연구개발 사업 기획을 위한 신규 연구사업 유치전략 공청회를 개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공청회는 GIST 교수 및 연구원이 기초원천 5건, 개발응용 11건 등 총 16건의 기획 연구를 발표하고 외부 전문가 의견 청취 및 연구자와의 토론을 통해 국가대형연구개발 사업기획의 실요성과 완성도를 제고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추진됐다.

행사는 김기선 총장, 송종인 부총장, 김인수 연구원장 등 주요 보직자와 국내 기획 및 정책 자문위원 등 총 100여 명이 참석했다.

김기선 총장은 “이번 공청회를 통해 지스트가 지역 사회에서 연구기획 리더십을 갖는 데 크게 기여하기를 바란다”며 “나아가 지스트가 광주시와 정부에 국가대형연구사업을 제시해 산학연이 공동으로 연구 협력을 도모할 수 있는 새로운 장이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청회를 주관한 김인수 GIST 연구원장은 “이번 행사가 지스트 차원의 새로운 도전이라 할 수 있는 대형연구과제의 기획기능을 강화하고, 지역사회 및 국가차원에서 R&D 사업의 효과적 참여를 유도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 고 밝혔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