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포어린이도서관, 과학자 재능기부 강연 ‘10월의 하늘’ 개최

오는 26일 오후 2시, 목포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최종명 교수 강연

(사진제공=목포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박기동 기자] 목포어린이도서관은 오는 26일 오후 2시 과학자 재능 기부 강연인 ‘10월의 하늘’이 열린다고 16일 밝혔다.

‘10월의 하늘’은 지난 2010년 정재승 KAIST 교수가 처음 제안해 시작된 과학자들의 전국적인 도서관 강연 기부 행사로 올해로 10년째가 됐다.

이 프로그램은 일상에서 과학자를 만나기 힘든 작은 도시 아이들에게 직접 찾아가 강연을 통해 과학자의 꿈을 키울 수 있게 하자는 선한 목적을 가지고 각계각층 과학자와 전문가들이 재능 기부 형식으로 참여하고 있다.

올해 목포어린이도서관 ‘10월의 하늘’에서는 목포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최종명 교수가 ‘SW 코딩이 무엇일까’라는 주제 강연을 통해 아이들에게 SW 코딩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휴대전화를 이용해 간단한 실습도 할 계획이다.

참가 가능 대상은 초등학생과 중·고등학생, 학부모 등이며 참가를 원하는 경우 오는 18일부터 25일까지 목포시 통합도서관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목포시 통합도서관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목포어린이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호남취재본부 박기동 기자<ⓒ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호남팀 호남취재본부 서영서 기자 newsfact1@naver.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