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존비즈온, 부산 벡스코에 '솔루션 체험관' 오픈

'전시-체험-컨설팅-상담' 공간 조성
서울 을지로 등 전국에 '솔루션 체험관' 오픈 예정

[아시아경제 임정수 기자] ㈜더존비즈온이 전국에 '솔루션 체험관' 조성에 나선다. 솔루션 체험관은 다양한 솔루션과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전시, 체험하고 컨설팅과 비즈니스 상담을 동시에 제공하는 신개념 종합 체험전시 공간이다.

더존비즈온은 16일 부산 벡스코에 약 100평 규모의 솔루션 체험관 구축을 완료하고 19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서울 강남, 광주 등에도 비슷한 규모의 공간을 준비하고 곧 오픈할 예정이다. 특히 새로 매입하는 서울 을지로 오피스에는 통합 솔루션 구축 센터와 다양한 형태의 솔루션 체험관을 준비해 고객과 함께 상생하는 새로운 ICT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이기로 했다.

솔루션 체험관은 각 솔루션에 대한 사용자, 업무환경, 디바이스에 따른 맞춤형 데모를 32:9 화면의 대형 LED 와이드 스크린에서 한 번에 제공한다. 이를 통해 고객이 데이터의 흐름을 한눈에 조망하고 협업 방식, 사용 환경 등이 어떻게 구현되는지 실시간으로 체험할 수 있어, 현장감 있고 유기적인 비즈니스 상담이 가능하다. 또,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DID)를 이용한 디지털 사이니지 등의 환경도 갖췄다.

이는 회사가 보유한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제대로 알리고 영업 효율성도 높이려는 것이다. 현재의 방문 영업 방식은 다양한 솔루션을 종합적으로 설명하고 시연하기에 한계가 있다는 판단에서 비롯됐다. 고객이 직접 전체 솔루션을 확인하고 데모를 시연해볼 수 있는 솔루션 체험관을 통해, 제품별로 특화된 전문 ICT 코디네이터가 고객사에 최적화된 솔루션을 선택할 수 있도록 상시 지원하겠다는 계획이다.

더존비즈온은 "소프트웨어 업계에서 수십 년간 이뤄져 온 방문 영업 관행을 탈피해 내부의 통합된 공간으로 고객 접점을 옮겨, 공급자 입장에서의 효율성을 높이고 비용을 절감할 수 있을 것"이라며 "소비자 입장에서도 원하는 솔루션을 쉽고 빠르게 찾아 시간과 비용 소모를 낮추는 상생의 효과를 거둘 수 있다"고 기대했다.

특히 이번에 오픈하는 부산 솔루션 체험관은 제조업 제품 중심으로 운영되는 기존 쇼룸과 달리,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끄는 첨단 기술과 이를 활용한 ICT 혁신사례를 상설 전시하고 실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주목받고 있다. 클라우드, 빅데이터, 인공지능, 핀테크, EBP(기업 비즈니스 플랫폼) 등의 제품 체험관, 우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플랫폼과의 연계 서비스를 전시하는 협업 체험관, 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하는 ICT 교육 캠프 등 다양한 현장 경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했다.

더존비즈온 관계자는 "솔루션 체험관은 풍부한 경험을 갖춘 더존비즈온의 ICT 전문가들이 최첨단 인프라를 활용해 고객이 모르는 문제까지 찾아 이를 실시간으로 보여주고 상담하며 최상의 해결책을 제시하는 공간"이라며 "고객이 최적화된 솔루션을 선택하고 이를 성공적으로 기업 환경에 반영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임정수 기자 agrement@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자본시장부 임정수 기자 agrement@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