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에이스테크, 5G 투자 확대로 최대실적 기대

[아시아경제 유현석 기자] 유진투자증권은 에이스테크에 대해 국내외 5G 투자 확대로 올해 최대실적이 전망된다고 28일 분석했다. 투자의견과 목표주가는 제시하지 않았다.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기지국 안테나 사업은 통신사 고객확대와 함께 안정적인 매출 성장 전망되는데 국내 이동통신사인 SKT, KT 중심으로 매출 성장 중이며 LG유플러스도 확대 예상된다"고 말했다.

박 연구원은 "미국 AT&T는 삼성전자를 통해 5G 관련 통합형에 공급하고 있으며, 2020년에는 분리형 중심으로 공급이 예상된다"며 "베트남 이동통신 3사내 시장점유율 37% 수준으로 4G 관련 매출 성장이 지속 중"이라며 "기지국 안테나는 전년대비 약 44.3% 성장하며 동사의 실적 성장을 견인할 전망"이라고 평가했다.

유진투자증권은 2분기 에이스테크의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1301억원과 108억원을 기록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9.1%, 287.9%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2분기에도 5G의 매출 반영 시작 및 베트남 공장의 효율적 운영을 통해 수익성 개선이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강조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자본시장부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