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형 마을축제 내달 1일 의정부서 개막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형 '쏙쏙 마을축제'가 다음 달 1일 의정부 벌말마을축제를 시작으로 오는 10월까지 8개 시ㆍ군에서 펼쳐진다.

도는 지역주민들이 직접 참여해 만들어가는 마을공동체 문화의 기틀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쏙쏙 마을축제'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쏙쏙 마을축제는 공동생활권에 있는 3개 이상의 마을공동체가 각 마을이 보유한 인력, 콘텐츠 등을 활용해 마을 축제를 기획하고 운영하도록 해 주민공동체 활성화와 마을자원 자산화 등을 유도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 3월 공모를 거쳐 선정된 8개 마을공동체에 1000만원씩의 사업 예산이 지원된다.

올해 첫 축제로 다음 달 1일 열리는 정부 벌말마을축제는 지역민들이 직접 참여해 난타 공연과 방송 댄스, 오케스트라 공연, 빨래판 연주 등을 선보인다.

쏙쏙 마을축제 일정을 보면 ▲포천(영북면주민자치위원회ㆍ6∼7월) ▲과천(담쟁이축제실행단ㆍ6∼10월) ▲안산(해피큐브ㆍ6월,10월) ▲오산(수청동골목활성화추진위원단ㆍ8월) ▲성남(단대동마을센터ㆍ10월) ▲화성(우리가주인공마을축제추진단ㆍ10월) 등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사회부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

오늘의 주요 뉴스

헤드라인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