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유진 기자] 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은 9일 롯데월드와 잠실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전망대에서 내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한 공동 마케팅 업무제휴(MOU)를 맺었다고 밝혔다.이날 MOU 체결식에는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과 박동기 롯데월드 대표 등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외국인 승객으로 한정했던 아시아나항공 탑승권 소지자의 롯데월드 어드벤처 자유이용권 30% 할인혜택을 내국인 승객에게도 확대 제공하기로 했다.또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롯데월드 아쿠아리움 등 제휴사를 지속 확대해 관광객 수요를 활성화할 계획이다. 아시아나항공의 국내외 컨텐츠를 활용한 홍보 마케팅 활동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협약식에 참석한 아시아나항공 김수천 사장은 “이번 협약을 통한 양사간의 공동 마케팅 추진으로 관광객 수요 활성화, 고객 로열티 제고 등 다양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며 “양사간 상호협력으로 고객 서비스와 만족도가 더욱 높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이에 앞서 아시아나항공과 롯데월드는 아시아나항공 탑승권 소지시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우대 할인 프로그램인 ‘매직보딩패스’를 2013년부터 진행해 오고 있다.
9일 잠실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전망대에서 진행된 아시아나항공-롯데월드 공동 마케팅 협약식에서 김수천 아시아나항공 사장(오른쪽 두번째)과 박동기 롯데월드 어드벤쳐 대표(오른쪽 세번째)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조유진 기자 tint@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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