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형 제품 판매부진…바캉스 제품 벌써 '불티'

지난달 31일부터 시작한 여름 맞이 '헤픈 세일' 소비동향 중간 집계[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고 있는 헬스앤뷰티(H&B) 전문점 올리브영은 이달 7일까지 진행되는 '헤픈 세일' 중간 집계결과 ‘바캉스 아이템’과 ‘신진 브랜드’의 판매가 많았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지난 봄 세일 같은 기간(3월2일~3월4일)의 소비 키워드가 립스틱·대용량 등과 같은 ‘불황형 제품’이었던 것과 대조된다.특히 갑작스러운 폭염에 '퀵 뷰티' 제품들의 판매가 급증하고 있다. 퀵 뷰티 제품은 사용 시간을 단축시켜거나 여러 가지 효과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제품이다. 손에 묻히지 않고 간편하고 빠르게 사용할 수 있는 스틱형 제품군의 매출은 지난 봄 세일 같은 기간과 비교해 260%나 신장했다. 기존 자외선차단제에 국한됐던 스틱 제형이 클렌징, 메이크업 등으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다. 지난 여름 ‘1초 성형 네일’이라 불리며 품귀현상까지 빚었던 붙이는 젤 네일 매니큐어 ‘데싱디바 매직프레스’ 는 무려 650%라는 폭발적인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또 최근 건강하게 먹으면서 다이어트한다는 '먹슬림(먹다+Slim)'열풍이 일면서 식사대용식과 다이어트 보조제의 매출도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다. 탄수화물 섭취가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해주는 대표 다이어트 보조제 ‘grn+가르시니아’ 2종은 지난 3월말 입점 첫 주와 비교해 30배나 증가했다. 또한 간편히 마시는 것만으로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한 끼에 필요한 영양소를 모두 담은 ‘랩노쉬’ 매출은 45% 신장했다.'미팩토리’, ‘유리카’, ‘브리스킨’ 등 소셜네트워크(SNS)에서 먼저 입소문이 나고 성장한 브랜드들의 약진이 눈에 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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