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상자에게 인턴십ㆍ500만원 상금 등 제공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애경의 프리미엄 헤어클리닉 브랜드 케라시스는 대학생 대상 '제10회 케라시스 마케팅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1일 밝혔다. 올해로 10회째인 이번 공모전은 국내 및 해외 4년제 이상 대학생과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4년제 대학 이상 재학 중(휴학생 및 대학원생도 가능)인 1~3인의 개인이나 팀으로 응모 가능하며, 팀인 경우 반드시 여대생 1명 이상이 포함돼야 한다.이번 공모전은 '마스터 오브 뷰티' 콘셉트로 케라시스와 어울리는 신제품 및 프로모션 제안을 주제로 한다. 대학생 타깃의 드럭스토어(H&B) 채널 신제품 및 프로모션, 뉴노멀시대 소비자를 위한 신제품 및 프로모션 제안, 실버세대를 위한 맞춤형 신제품 및 프로모션 제안 등 3가지 가운데 하나를 선택해 기획안을 제출하면 된다.1차 과제물은 케라시스 마케팅 공모전 홈페이지에 다음 달 1일부터 오는 9월10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과제물 평가를 통해 선정된 1차 합격자는 9월28일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10월31일 개최되는 2차 본선경쟁PT에 참여할 수 있다. 1~2차 기획안을 종합평가해 총 7개팀을 선정하며, 시상은 대상(1개팀) 상금 500만원과 홍콩 왕복항공권, 금상(1개팀) 상금 300만원, 은상(2개팀) 상금 100만원, 동상(3개팀) 상금 50만원 등이다. 본선경쟁PT에 진출한 전원에게는 상장 및 본선진출 확인서가 주어진다. 이외에 대상 수상자에게 인턴십을 통해 마케팅 현장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동상 이상의 입상자에게는 애경산업 공채 지원시 서류전형 통과혜택을 준다.이번 공모전은 실제 제품으로 구현될 수 있는 열린 공모전의 방식이다. 실제로 원조 퍼퓸샴푸로 소비자의 인기를 끌고 있는 케라시스 퍼퓸샴푸는 공모전에서 나온 아이디어를 발전시켜 제품으로 이어진 성공사례로 손꼽힌다. 공모전에서 케라시스 샴푸 향이 좋다는 속성과 샴푸도 이제는 한정판 시대라는 아이디어에서 영감받아 2012년 케라시스 탄생 10주년을 기념해 '케라시스 퍼퓸 리미티드 에디션'이 나왔다가 정식제품으로 출시된 바 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유통부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