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이슈팀
사진=헝그리앱
‘애드박스’는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하는 주체(인플루언서)가 효과만큼의 재화를 획득할 수 있도록 개발된 어플로 유저가 직접 게임의 홍보를 담당, 홍보를 통해 다운로드 등의 행동이 이루어졌을 경우 일정 금액의 재화를 취득하게 되는 구조다. 타 어플보다 월등히 높은 수익률을 자랑해 게이머는 물론 블로그, SNS 등에 능통한 재테크족들의 입소문을 타고 인기몰이 중이다.이번에 추가된 캠페인은 ‘피망포커: 카지노 로얄(이하 피망포커)’로 ‘애드박스’에서 발급 받은 홍보 링크와 게임 소개, 이미지 등을 활용해 유저가 직접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의 채널에 홍보하고, 이를 통해 다운로드가 이루어졌을 경우 건 당 보상으로 코인을 지급한다 .획득한 코인은 코인샵에서 ‘구글 기프트카드’, ‘문화상품권’ 등을 구매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일정 금액 이상을 모으면 현금으로도 출금가능하다.네오위즈가 서비스하는 '피망포커'는7포커, 하이로우, 로우바둑이 3종을 하나에 어플에서 즐길 수 있는 모바일 포커 게임으로 실제 유저와의 대전을 통해 짜릿한 베팅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PC 플랫폼을 통해 쌓은 높은 브랜드 인지도를 토대로 출시 후 꾸준히 구글플레이 매출 10~20위 권을 유지해 왔으며, 현재 동종 장르 게임 중 유일하게 매출 10위 권 내(11일 오후 1시 기준 6위)에 안착하며 모바일 포커 게임 최강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현재 ‘애드박스’에서는 ‘피망포커’외에도 '클럽오디션', '뮤오리진', '얼터너티브걸즈 for Kakao', ‘오늘도환생’, '삼국야망2 온라인', '창공의수호자' 등 인기 모바일게임의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디지털뉴스본부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