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독자 택배 서비스 'CU포스트' 선봬

4월부터 서비스 시행…'고객 편의 강화'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편의점 CU가 다음달부터 독자 택배 서비스인 'CU포스트'를 선보인다고 27일 밝혔다. CU는 지난 2001년부터 타 편의점사들과 공동으로 편의점 택배 서비스를 제공해왔으나, 편의점 택배 서비스 규모가 날로 커짐에 따라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서비스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지난해 말 독자 법인 'BGF포스트'를 설립했다.한국편의점산업협회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5년 택배 서비스는 전체 편의점의 94.2%가 운영하고 있는 대표 생활서비스로, 월평균 이용 건수도 113만여 건에 달한다. 이와 같은 추세에 맞춰 BGF포스트는 다음달 1일부터 독자 택배 서비스인 'CU 포스트'의 공식 홈페이지도 오픈할 예정이다. 이달 말까지 포털사이트 네이버(naver)와 다음(Daum)에서 ‘편의점 택배’를 검색하고 링크된 ‘CU편의점택배’ 사전 페이지에 접속해 응원 댓글을 남기면 참여자 중 매일 100명을 추첨해 CU모바일상품권(1만원권)을 선물한다. 오는 1일부터 15일까지는 CU포스트 택배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삼성 60인치 TV(1명), LG G6 스마트폰(5명), CU모바일상품권 5000원권(매일 100명) 등 푸짐한 경품도 증정한다.다음달 3일부터 16일까지 CU포스트 신규 회원으로 가입하면, 500 마일리지 지급 혜택과 함께 택배 예약 시 500 마일리지를 추가로 받을 수 있어 최대 1000원까지 저렴하게 택배를 이용할 수 있다.김동현 BGF리테일 생활서비스팀장은 "향후 택배와 결합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새롭고 차별화 된 서비스를 CU포스트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라며 "고객들의 편의를 높일 수 있는 생활 문화 복합공간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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