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이 지난해 세계 최초로 인도한 천연가스추진방식 LNG운반선 모습.
-17만3400㎥ LNG운반선 2척 및 옵션 2척 수주-또 노르웨이 해운사로부터 초대형원유운반선 2척 계약[아시아경제 노태영 기자]'유동성 위기'를 겪고 있는 대우조선해양이 올해 첫 수주계약을 알렸다.대우조선해양(대표이사 정성립)은 유럽지역 선주로부터 17만3400㎥ 규모의 LNG운반선 2척을 수주했다고 2일 밝혔다. 2척의 추가 계약이 가능한 옵션이 포함돼 있어 추가 수주도 기대된다. 옵션까지 포함할 경우 수주금액은 약 8300억원이다.또 노르웨이의 해운회사인 프론트라인도 지난해 8월 계약이 취소됐으나 대우조선해양이 건조중인 초대형원유운반선(VLCC) 2척을 인수하기로 합의했다. 이를 포함할 경우 이번 실질적인 계약 규모는 약 1조원이 넘을 전망이다.앞서 대우조선해양은 지난달 7일 미국의 엑셀러레이트 에너지와 옵션포함 총 7척의 LNG-FSRU에 대한 건조의향서를 체결했다.정성립 대우조선해양 사장은 “현재 LNG운반선 및 LNG-FSRU(부유식 LNG 저장·재기화설비) 등 대우조선해양이 강점을 갖고 있는 가스선 시장이 살아나고 있는 분위기”라며 “이번 수주를 시작으로 경영 정상화를 위한 노력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밝혔다.한편 대우조선해양이 이번에 수주한 LNG운반선은 길이 295m, 너비 46m 규모다. 거제 옥포조선소에서 건조돼 2019년 하반기까지 선주측에 인도될 예정이다. 노태영 기자 factpoet@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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