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이어 두 번째 해외 동반 진출 사례"'K패션' 대표 브랜드로 육성할 것"
[아시아경제 조호윤 기자]한섬이 글로벌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국내 토종 브랜드 최초로 시스템옴므와 시스템이 프랑스 대표 백화점에 나란히 입점했기 때문이다. 특히 이는 지난달 중국 진출에 이어 두번째 해외동반 진출 사례기도 하다. 한섬은 시스템옴므와 시스템이 프랑스 ‘갤러리 라파예트’ 백화점에 입점했다고 8일 밝혔다. 한섬은 시스템옴므와 시스템을 ‘K패션’ 대표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구상이다. 파스칼 꺄마 라파예트 백화점 총괄 바잉 디렉터는 입점을 결정한 배경에 대해 “시스템 브랜드의 상품을 본 순간 디자인과 상품력이 우수해 유럽에서도 충분히 성공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시스템옴므 매장이 들어서는 남성전문관 2층에는 국내 주요 백화점에도 입점해 있는 프랑스 컨템포러리 브랜드 ‘산드로옴므’, ‘쟈딕&볼테르’, 글로벌 SPA 'H&M'의 프리미엄 라인 'COS' 등이 함께 자리해 있다.한섬은 오는 10일부터 다음 달까지 라파예트 본관 2층에서 ‘시스템’ 단독 팝업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라파예트 백화점 본관 2층은 겐조, 이자벨마랑, 까르벤 등 해외 유명 브랜드들이 입점해 있는 곳으로, 국내 브랜드가 이곳에 단독 팝업스토어를 여는 건 라파예트 백화점 개점 이후 처음 있는 사례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시스템과 시스템옴므는 오는 11일부터 브랜드 이미지를 구현한 상품 연출 및 로고를 연출해 선보일 예정이다. 한섬 측은 쇼윈도 전시 기간 중에 세계 4대 패션컬렉션 중 하나로 꼽히는 ‘파리 패션 위크’가 열리는 만큼, 세계 각국의 패션 관계자들에게 한섬 브랜드의 우수성을 자연스럽게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했다. 라파예트 백화점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현지 마케팅을 지원해줄 계획이다. 자체 홈페이지와 이메일 등을 통해 브랜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섬 관계자는 “올해 시스템과 시스템옴므를 필두로 중국, 프랑스 등 글로벌 패션시장 진출에 적극 나서 ‘글로벌 한섬’의 원념으로 삼겠다”며 “해외 유명 브랜드와의 경쟁을 위해 소재 및 디자인 개발 등 끊임없는 혁신과 브랜드별로 차별화된 정체성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한섬은 지난 1월, 중국 '항저우다샤' 백화점에 시스템옴므 첫 매장을 열고, 중국 패션 시장에 진출했다. 조호윤 기자 hodoo@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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