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삼성전자가 폭발 사고가 발생해 전량 리콜을 발표한 '갤럭시노트7'에 대해 결국 사용 중지를 권고했다. 10일 삼성전자는 뉴스룸을 통해 "갤럭시노트7을 사용하는 한국 소비자 여러분께, 사용을 중지하고 가까운 삼성 서비스 센터를 방문해 필요한 조치를 받을 것을 권고한다"고 밝혔다.갤럭시노트7은 지난달 24일 처음으로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처음으로 폭발 사고가 공개된 데 이어 국내 뿐 아니라 미국, 호주 등지에서 유사한 사고가 발생했다.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지난 2일 갤럭시노트7에 대해 전량 리콜을 발표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7에 대해 배터리 검사를 실시하고, 사용자의 요구에 따라 갤럭시S7 등 다른 제품으로 교환하거나 환불해주는 정책을 폈다. 또 오는 19일부터는 배터리 문제가 없는 새 제품으로 교환할 계획을 밝혔다.하지만 전량 리콜을 발표한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사고가 발생하고 미국 소비자 안전위원회(CPSC)가 지난 9일(현지시간) "갤럭시 노트7의 전원을 끄고, 사용하지 말 것을 권고한다"고 공식 발표하자 국내서도 이 같은 결정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이에 앞서 8일(현지시간) 미국 연방항공청(FAA)은 "기내에서 갤럭시 노트7의 전원을 끄고, 충전하거나 사용하지 말 것"을 권고했고, 호주 콴타스항공, 젯스타, 버진오스트레일리아와 타이거에어웨이 등도 항공기 안에서 갤럭시노트7의 사용이나 충전을 금지했다.삼성전자는 "전국 서비스 센터와 매장에서 대여폰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오는 19일부터는 새로운 배터리가 탑재된 갤럭시노트7을 출시할 예정이니, 새로운 제품으로 교환해서 사용해달라"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 서비스 센터를 소개하고 있다.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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