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 '금메달'의 짜릿한 순간 담은 올림픽 TV 광고 선보여

간절히 꿈꿔온 금메달 확정 순간 담아
[아시아경제 이주현 기자]2016 리우 올림픽 공식 파트너사 코카-콜라가 22일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금메달의 짜릿한 순간을 담은 TV 광고를 공개한다. 2016 리우 올림픽을 기념해 제작한 이번 광고는 간절하게 준비해 온 꿈의 무대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성취한 짜릿한 기쁨을 온 몸으로 표현하는 금메달리스트들의 모습을 담았다. 코카-콜라는 올림픽에 출전하는 대표선수들의 빛나는 도전과 금빛 순간을 응원할 뿐 아니라, 선수들을 응원하는 소비자들 역시 일상 속 금메달을 따듯 모두가 가장 빛나는 짜릿한 순간인 ‘골드 써머’를 즐기기 바라는 의미로 이번 광고를 기획했다. 광고는 경기 결과를 기다리며 초조해하는 2012 런던 올림픽 허들 금메달리스트 샐리 피어슨 선수에게 "금메달, 어떤 느낌인가요?"라고 묻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긴장되는 순간도 잠시, 이내 발표된 경기 결과에 관중들은 엄청난 함성 소리로 선수를 축하하고, 샐리 피어슨은 주먹을 불끈 쥐고 주저 앉으며 환호를 내지른다.이때 등장하는 얼음 속에서 막 꺼낸듯한 코카-콜라의 뚜껑이 열리는 장면은 승리의 기쁨과 함성을 형상화한 것으로 시원하고 짜릿한 느낌을 전달한다. 이어 태극 마크를 단 펜싱선수들의 금메달 확정 순간이 펼쳐지고, 원우영 선수는 마음이 벅찬 듯 본인의 가슴을 두드리며 환호해 보는 이들에게까지 ‘금메달’의 감동을 그대로 전달한다. 짜릿한 금메달 성취의 기쁨을 만끽하는 금메달리스트들은 “짜릿한 전율, 함께하는 기쁨, 끓어오르는 열정, 그토록 꿈꿔온 간절함”이라는 표현을 통해 금메달의 느낌을 설명한다. 코카-콜라사 관계자는 “꿈의 무대 올림픽에 나서는 국가대표 선수들의 끓어오르는 열정과 간절히 바라온 금메달을 목에 거는 통쾌한 순간이 더운 여름 시원한 코카-콜라를 마실 때의 짜릿한 순간과 잘 맞아 이번 광고를 기획했다”며 “코카-콜라는 리우 올림픽을 맞아, 출전 선수들뿐 아니라 소비자들의 짜릿한 ‘골드 써머’를 응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카-콜라는 이번 2016 리우 올림픽에 출전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의 선전과 소비자들의 짜릿한 골드 써머를 응원하기 위해 '코카-콜라 골드 에디션'을 한정 판매 한다. 코카-콜라는 1928년 암스테르담 올림픽부터 함께한 올림픽 후원사로서 전세계 올림픽 팬들에게 행복하고 짜릿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활동을 선보이고 있다. 올해도 2016 리우 올림픽을 통해 출전 선수뿐 아니라, 소비자들도 일상 속에서 짜릿한 순간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이주현 기자 jhjh13@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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