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송화정 기자]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GM)가 2월 한 달 동안 총 4만4610대를 판매했다고 2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월 대비 13.3% 증가한 수치다. 한국GM의 2월 내수판매는 1만1417대로 24.6% 증가했다. 이는 지난 2003년 이후 최대 2월 실적이다. 지난해 하반기 출시한 쉐보레 더 넥스트 스파크가 뛰어난 상품성으로 고객의 큰 호응을 받으며 2월 실적을 견인했다. 쉐보레 스파크는 지난 한달 간 5852대가 판매돼 전년 동월 대비 무려 96.5%가 증가했다. 경상용차 다마스, 라보가 전년 동월 대비 상승세를 기록했다. 다마스, 라보 등 경상용차의 지난달 내수판매는 총 858대로, 전년 동월 대비 5.8%가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다마스, 라보는 넓은 적재공간은 물론이고 취등록세 면제, 고속도로 통행료 및 공영주차장 주차비 50% 할인 등 다양한 경차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소상공인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국내 유일 경상용차다.한국GM의 2월 한달 간 완성차 수출은 3만3193대를 기록했으며 반조립부품수출(CKD) 방식으로 6만4405대를 수출했다. 한국GM의 2016년 1~2월 누적 판매대수는 총 9만3804대(내수 2만696대, 수출 7만3108 대, CKD제외)였으며 같은 기간 CKD 수출은 11만4787 대를 기록했다.한국GM 영업·A/S·마케팅부문 데일 설리반 부사장은 "한국GM이 지난해 출시한 스파크, 임팔라, 트랙스 디젤 등 신차에 대한 고객의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쉐보레의 새로운 도약을 확인하고 있다"며 "올해도 7개 이상의 신차와 부분변경 신모델 출시, 공격적인 마케팅 캠페인 활동, 그리고 업계 최고의 고객 서비스를 제공해 내수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을 달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송화정 기자 pancake@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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