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뮤직 유료 회원 1100만명 돌파…스트리밍 시장 장악하나

애플뮤직, 출시 7개월 만에 1100만 유료 가입자 돌파1위 업체 스포티파이 6년 동안 1000만 유료 가입자독점 콘텐츠로 가입자 확대 나선다
[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 애플뮤직이 출시 7개월 만에 유료 가입자 수 1100만명을 돌파했다. 이로써 애플뮤직은 스포티파이에 이어 2위 스트리밍 음악 서비스로 자리잡았다.비즈니스 인사이더는 12일(현지시간) 존 그루버의 팟캐스트 방송 'Daring Fireball'을 인용해 애플뮤직의 유료 가입자 수가 1100만 명을 돌파했다고 보도했다.팟캐스트 방송에서 에디 큐(Eddy Cue) 애플 수석부사장은 "전 세계 애플 뮤직 가입자 수가 1100만명을 돌파했다"며 "우리는 더욱 더 많은 이용자를 모을 것으로 보고있다"고 말했다.애플은 지난해 7월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애플뮤직을 출시해 100개국 이상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초기 3개월간 무료로 제공했으나 이후 월 9.9달러(약 1만2000원)의 유료 서비스로 전환했다. 지난달 초 애플은 애플뮤직의 유료 가입자 수가 출시 6개월만에 1000만명 넘어섰다고 밝힌 바 있다. 경쟁사인 스포티파이가 6년만에 만들어낸 성과를 6개월 만에 달성한 것이다. 이어 한 달 만에 신규 유료 가입자 수가 100만명 늘어났다.1100만명 가입자를 확보한 애플뮤직은 현재 스포티파이에 이어 2위 스트리밍 뮤직 업체가 됐다. 스포티파이의 유료 가입자 수는 2500만명 수준으로 알려져있다.한편 애플은 애플뮤직의 콘텐츠를 강화해 이용자 확보에 나서고 있다.이달 초 애플은 애플뮤직에 아이튠즈 라디오를 편입시키기로 결정했다. 이에 따라 애플뮤직 유료 회원만 아이튠즈 라디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현재 애플뮤직 유료 회원수는 1000만명이다. 또 지난해 12월 애플은 미국의 가수 테일러스위프트의 '1989 월드 투어'를 애플 뮤직을 통해 독점 공개하기도 했다.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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