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김은별 기자] 29일 LG전자가 올 3분기 2940억원의 연결영업이익을 기록, 전년 동기대비 36.8% 하락한 실적을 냈다. 매출액은 14조287억원으로 전년 비 약 5% 감소했다. 전분기 대비로는 매출액은 0.7% 상승했으며, 영업이익 여기 20.5% 늘었다. 주요 시장에서 TV 판매량이 늘면서 TV부문 흑자전환의 효과가 영향을 미쳤다.사업별로는 HE(Home Entertainment)사업본부 매출액이 4조2864억원, 영업이익은 370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은 올레드 TV와 울트라HD TV 판매가 늘면서 전분기 대비 약 9% 상승했다. 특히 북미, 중남미, 러시아 등 주요 시장에서 TV 출하량이 증가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소폭 감소했다.영업이익은 프리미엄 제품 비중 확대 및 지속적인 원가개선 활동 효과로 3분기만에 흑자 전환했다.모바일 사업을 담당하는 MC(Mobile Communications)사업본부는 776억원 규모의 영업적자를 냈다. 매출 부진 및 시장경쟁 심화에 따른 판가 하락, 주요 성장 시장 환율 영향 등으로 손익이 줄었다. 매출액은 성장시장 및 한국 시장에서의 판매량 감소로 전년 동기 및 전 분기 대비 감소, 3조3774억원을 기록했다. H&A(Home Appliance & Air Solution)사업본부의 경우 북미, 한국 등 주력시장에서 프리미엄 제품이 늘면서 매출이 전년동기대비 4.4% 늘어난 4조1534억원을 기록했다. 특히 영업이익은 트롬 트윈워시 세탁기 등 차별화된 시장선도제품 출시효과 및 시스템에어컨 매출 성장으로 전년 동기 대비 4배 이상 대폭 증가, 2456억원을 달성했다.VC(Vehicle Components)사업본부는 매출액 4786억원을 기록하며 전분기 대비 6% 증가했다. 차량용 인포테인먼트 부품 사업이 고성장세를 지속한 것이 영향을 미쳤다. 다만 전기차용 부품, 전장 부품 등 선행 R&D 투자 확대로 영업손실이 소폭(8억원) 발생했다.김은별 기자 silverstar@asiae.co.kr<ⓒ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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